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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 완납증명서는 사업자분들이 주로 발급받는 서류입니다.
자주 발급하지 않는 서류이다 보니 정작 4대 보험 완납증명서가 필요할 때 헤매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오늘은 손쉽게 4대 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 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1) 국민건강보험공단(https://www.nhis.or.kr)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로그인 후 홈페이지 하단 부분에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3) 왼쪽에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클릭해 줍니다.
4) 여러 종류 중에 "4대 보험"을 체크하고 "팩스전송"이나 "프린트 발급"을 클릭합니다.
5) 자동으로 PDF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저장된 파일을 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그때 개인일 경우 생년월일, 사업자일 경우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발급 완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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