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7.

    by. jeveux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한 편이 공개되자마자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관심받게 된다.

    이 영화는 바로 전도연 주연의 '길복순'이다.

    현재 넷플릭스 글로벌 1위로 등극하며 출연진부터 영화의 결말까지 큰 관심이다.

     

    드라마 일타 스캔들의 한 장면.
주인공 남행선이 학원 등록표를 마지막으로 손에 넣고 좋아하고 있는 표정이다.
    출처 tvn

     

    최근 종영한 일타 스캔들로 화려하게 컴백한 배우 전도연.

    오랜만에 밝은 역할이라 고민이 많았던 그녀는 '남행선'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사랑스러움을 가득 보여주었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서 로코퀸으로 등극한 전도연이 다시 180도 완전히 다른 캐릭터로 돌아왔다.

    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길복순'이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의 포스터
    출처 넷플릭스

    길복순

    일타 스캔들로 러블리함의 매력을 보여줬다면 영화 길복순은 킬러로서 또 싱글맘으로서의 전혀 다른 캐릭터를 선보였다.

    겉보기엔 평범한 싱글맘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MK ent 회사의 소속으로 킬러들을 양성하는 곳이었다.

    이 업계에서는 감히 상대할 수 있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엘리트이지만 한 딸의 싱글맘으로서는 부족한 게 많다. 그래서 둘의 관계를 더 가깝게 해 보고자 퇴사까지 결심하게 된다.

    하지만 회사와의 재계약을 앞두고 길복순이 맡은 사건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길복순은 회사의 규칙인 허가한 일은 반드시 시도해야 된다는 규칙을 스스로 깨버리게 된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의 한 장면.
얼굴에 상처가 난 주인공 길복순
    출처 넷플릭스

     

     

     

    등장인물

    길복순/전도연 : 이 영화의 주인공. 최고 A급 킬러이자 10대 딸을 둔 싱글맘이다. 이 업계에서 100% 일을 완수하는 전설 중에 전설이다. 

    길재영 : 복순의 딸이다.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하나 둘 비밀이 생기면서 엄마와 서먹해지며 벽이 생겼다. 

    차민규/설경구 : 복순이 소속되어 있는 살인청부업체 MK ent의 대표이다. 7년 전 청부살인업체들에게 3가지 규칙을 만들어 지키게 하면서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차민희/ 이솜 : 민규의 여동생이자 회사의 이사를 맡고 있다. 유독 복순에게 관대한 민규에게 항상 불만이다.

    한희성/ 구교환 : 복순과 같은 회사 소속의 킬러. 복순을 좋아하고 있다.

     

    영화 주인공 복순이 상대를 죽이기 위해 도끼를 들고 있다.
    출처 넷플릭스

    평가

    현재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80% 관객 점수 83%라는 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로튼 토마토는 '정신없고 유치한 시각 효과로 인하여 임팩트가 다소 떨어지지만 길복순은 액션 팬들에게 즐거운 펀치이다'라고 말했다.

    또 메타크리틱에서는 67점을 받았다.

    전반적으로 호불호가 나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호평하는 측은 오락적인 요소나 개그 요소를 많이 넣어 보기 좋고 늘어지지 않는 점을 꼽았으며 연출 면에서도 스타일리시한 도전이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혹평하는 쪽 입장은 캐릭터가 너무 작위적이고 오글거린다는 지적이다.

    그리고 지난 2월에 열린 제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스페셜 부문 공식 초청작이기도 하다.

     

     

     

    주인공 복순이 검은 수트에 어두운 표정을 하고 왼손에 칼을 쥐고 어디론가 가고 있다.
    출처 넷플릭스

    넷플릭스 비영어 영화 부문 1위

    현재 길복순은 넷플릭스에서 순항 중이다.

    이에 전도연은 '힘내서 더 열심히 하라는 응원 같다며 하지만 힘들어서 다시는 액션 영화는 못 찍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도연의 첫 액션 영화로서 특히 5명의 킬러들이 복순에게 한 번에 달려드는 장면이 있는데 이는 촬영하는 데만 한 달이 소요되었다고 한다. 

    전도연도 이 촬영 장면이 제일 힘들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길복순 보러가기

    영화 보러가기 링크 이미지.